지역공동체 일자리 제공 지원사업 안내

Posted by


지역공동체 일자리 제공

지역공동체 일자리 제공

소관기관명경상남도 창녕군
부서명일자리경제과
신청방법○ 방문신청: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
신청기한접수기관 별 상이
지원내용취업취약계층에 직접일자리 제공으로 고용 및 생계안정 도모
지원유형서비스(일자리)
지원대상○ 참여자격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자(외국인 등록번호를 소지한 자 포함)로서 고용노동부 ‘직접일자리사업 중앙부처-자치단체 합동지침’상 취업취약계층

<취업취약계층 범위>
① 저소득층(기준중위소득 60%, 1인 가구 60% 이하) ② 장애인 ③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청년은 재학생이 아니면서 고용된 사실도 없는 자) ④ 결혼이민자 ⑤ 여성가장 ⑥ 성매매피해자 ⑦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⑧ 북한이탈주민 ⑨ 위기청소년 ⑩ 갱생보호대상자 ⑪ 수형자로서 출소 후 6개월 미만 자 ⑫ 노숙자

선정기준
상세조회URLhttp://www.gov.kr/portal/rcvfvrSvc/dtlEx/541000000121

지역공동체 일자리 제공



경상남도 창녕군에서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여 고용 및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취약한 이들의 경제적인 지원을 위해 실시되고 있습니다.

일자리 제공을 통해 이들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자리 제공의 중요성



취업 취약계층은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적절한 일자리에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역공동체에서 제공하는 일자리는 해당 계층의 경제적인 도움이 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일자리는 개인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일자리 제공은 중요한 사회적 정책입니다.



경상남도 창녕군의 역할



경상남도 창녕군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취약한 이들의 경제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공동체 일자리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통해 경제적인 자립을 도모합니다.

경상남도 창녕군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발전과 이들의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제공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보자



지역공동체 일자리 제공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희망과 경제적인 독립을 제공하는 중요한 사회적 정책입니다.

이를 통해 이들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경제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녕군을 비롯한 지역공동체에서 제공되는 일자리는 지역 사회의 발전과 취약한 이들의 지원을 하며, 더 나아가 사회의 안정과 번영을 이루는 데 기여합니다.

일자리 제공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사회적 가치입니다.



요약: 경상남도 창녕군에서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 제공을 통해 고용 및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취약한 이들의 경제적인 지원을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취업 취약계층에게 경제적인 도움과 자립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경상남도 창녕군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발전과 이들의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제공